문창극 총리후보의 지금 말씀을 듣고,
오늘 지금(6/18 19:20 경) 문후보께서 퇴근하는 자리에 기자들에게 둘러싸여 하신 말씀에
박대통령께서 귀국하실때까지 주어진 직분 총리후보로서의 청문회 준비에 임하겠다고...
야당측에서 청문회전에 자진 사퇴를 공개적으로 협박하는 입장이나
청문회가 열린다면 가장 폭압적으로 공격하겠다는 청문회 회의의장 자리에 올를 박지원의원의 막말에 덩달아
소위 친박 친박에 목을 메달고 사는 서청원 새누리당대표후보등등까지 문후보를 몰아세우고있는 현상을 보고
총체적 불실의 야당은 언제 한번이라도 정부 정책에 딴지 걸지 않은적 있던가?
사사건건 물고 늘어지는 야당의 패악질에 정책 집행이 제대로 된적 있었는가?
이제오는 또 뭔가 박근혜정부라면 생태적으로 부정만 하는 이따위 여당 국회의원도 국회의원이라고 쯪 쯪
문창극씨에게 바람(국민적 부탁)이 있습니다
이번 청문회를 앞두고 가장 포악하게 몰아 부치겠다는 박지원에게
"박지원이의 임기중 청문회에 관계없이 최대의 노력으로
뇌물수수죄에 걸려있는 박지원이를 낙마 투옥시케겠다고 개인적 선언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한길 안철수등 비리 비리한 야당수뇌들에게 문창극 개인 이름으로 호되게 질책하는
그래서 국민의 정치의식을 깨우치는 얼론보도와 대담 푸레이를 통해서 국민의 마음을 기쁘게 해 주십시오
이런 썩어빠진 무능력 악질국회의 청문회자리에서 마구 뱉어내는 질문 욕질에
질문자를 몰아세우는, 국민의 가려운 마음을 긁어주는 시원한 반박답변으로 뽄때 보여주시기를 바라지만 ...
.........................................이하 외부 기사 인용 ..............................................................
이재오야 원래 저편에 있어야 할 사람이니 함께 사진을 찍은들 하등 이상할게 없다.
문제는 청와대 안에 김기춘 비서실장과 생각이 다른 노무현사람들의 날선 대립에 있는 듯.
기자들이 문총리후보에게 처음 던진 질문은 책임총리를 어떻게 보느냐였는데 '생각해보지 못했다'는 답변
(그것은 지명 받은지 몇시간도 안된 후보의 겸양에서 나온 지극히 의례적인 것)을 헐뜯기 시작하면서 일부 철부지 기자들과
무책임한 야당, 그리고 여당 내의 숨은표 야당들이 번갈아 온갖 거두절미한 '결격사유'를 집중포화로 쏟아대며
평생을 언론인으로 올곧게 당당하게 살아온 이를 난도질했다.
하다하다 여의찮으니 이제는 대통령 지지율이 그때문에 폭락했다고 겁박한다.
이럴 때 중심을 잡아야할 대통령이 너무 멀리 가있다는 핑게로 침묵하고 그걸 빌미로 문후보 비토그룹은 자진사퇴로 내몬다.
문후보가 사퇴하면 이어서 교육부총리 교육수석 순.
김실장인들 자리 지키기가 힘들테고 그후의 청와대 비서실은 자연스레 노무현사람들 천지가 될테지.
며칠 전에 발표된 박정부의 통일청사진은 2030년에 남북경제통합을 하고
2040년에 정치통일을 한다는 꿈같은 얘기를(정말 개*같은) 하던데 때마침 통일장관은 곧 5.24조치를 해제하게 된단다.(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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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설] '문창극 인사청문회' 열려야 한다 [중앙일보] 입력 2014.06.19 00:32
문창극 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요청서 제출이 늦춰졌다. 원래 16일에 보내려던 요청서였는데 차일피일 미뤄지더니 청와대는 어제 “중앙아시아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귀국(21일)한 뒤에 재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청와대의 이런 결정은 문 후보자가 지명된 뒤 언론과 정치권에서 그의 역사관 등을 문제 삼아 ‘총리 지명 철회’나 ‘후보자 자진사퇴’ 요구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영향 받은 것으로 보인다.
문 후보자의 총리로서 적격성 문제는 특정 언론이 그의 교회 강의 내용 중 일부를 편집해 ‘친일 식민사관’이라고 몰아붙이면서 시작됐다. ‘위안부 문제에 대해 일본으로부터 사과받을 필요가 없다’는 학교 강의 내용이 알려지면서 그에 대한 비난이 거세졌다. 어떤 야당 인사는 그를 ‘극우 꼴통보수’라는 색깔을 칠했다. 그 밖에 언론 관련 재단 이사장 시절 스스로 석좌교수 추천을 했다는 등의 문제들이 제기됐다. 그러나 친일 식민사관 문제에 대해선 동영상 전체를 본 많은 사람에 의해 ‘악의적 편집’이라는 반론이 나오고 있다. 위안부 문제에 대해선 ‘진정성 있는 일본의 사과가 필요하다’는 뜻이었다는 해명을 본인이 한 바 있다.
이처럼 문 후보자에 관한 쟁점의 대부분은 부정부패나 비리의 문제가 아니라 생각과 사상, 역사관에 집중돼 있다. 사상은 사람의 머릿속에 그의 인격과 함께 들어있는 것으로 타인이 함부로 규정할 수 없는 것이다. 다만 총리 같은 고위공직 후보자의 역사관은 그의 도덕성과 업무 능력, 자질을 따지기 위해 당연히 검증 대상에 들어가야 한다. 검증의 주체와 방식은 법률과 절차에 따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뤄져야 한다. 언론과 시민사회, 정치권의 사전 검증은 필요하고 당연한 일이지만 그것이 국회의 인사청문회를 대체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은 곤란하다. 인사청문회는 대통령의 자의적인 인사권 행사를 막기 위한 입법부의 견제장치인 동시에 주요 공직자에 대한 최종 검증기관으로서의 입법부 고유 의무이기 때문이다.
지금 정치권에선 “국회 검증 이전에 국민 검증이 끝난 사람” “국민 감정이 안 좋을 때는 물러나는 게 마땅하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지만 생각과 역사관의 문제를 여론으로 재판할 순 없지 않은가. 문 후보자가 총리 부적격자라면 그건 그것대로 인사청문회를 통해 18명 청문위원의 책임하에 판정해야 한다. 인사청문회라는 법이 정한 제도적 장치가 엄연히 존재하는 만큼 본인과 증인, 전문가의 다양한 주장들을 듣고 국회가 직접 판단해야 후유증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과거 김대중 정부 시절 두 명의 총리 후보가 연속 낙마할 때도 국회 인사청문회 제도를 거쳤다는 점을 상기해야 할 것이다. 청와대도 후보자를 스스로 지명해 놓고 인사청문요청서는 국회에 보내지 않는 모순 상태에서 벗어나야 한다. 자기 확신 없이 여론과 정치적 계산에 떠밀려 우왕좌왕하는 불안정한 정권처럼 보인다.


